본문 바로가기

DESIGN/Figma

[Figma #5] 피그마 컴포넌트 & Variants 기능, 버튼 생성하기 Part 3

 

 

 

 

 


컴포넌트 & 인스턴스

인스턴스? 재사용이 가능한 컴포넌트를 복제한 UI Asset


 

 

왼쪽 - 컴포넌트(원본)  /  오른쪽  - 인스턴스(복제본)

 

 

 

 

 

1. 아이콘 클릭 후 > 맨 위 마름모 클릭 > 컴포넌트 생성

 

 

 

 

2. 아이콘 복제 시 인스턴스로 변함

 

 

 

 

3. 컴포넌트 (원본) 아이콘 펜툴 변경 시 인스턴스(복사본) 아이콘이 변함  >  유지보수에 용이

 

 

 

 

4. 디자인 > 인스턴스 패널 >  다른 아이콘으로 바로 변경 가능

 

 

 

 

5. 인스턴스 페이지에서 컴포넌트 버튼 클릭(go to main component) > 원본 아이콘 위치로 이동

 

 

 

 

6. 왼쪽 Assets 페이지에서  option + commend 단축키 클릭 상태에서 아이콘 swap시 대체됨

 

 

 

 

7. Instance 의 Overrid

Reset all changes 클릭  >  Instance 버튼이 원래 상태로 돌아감.

Push changes to main component 클릭  >  commponent 버튼이 Instance 버튼과 동일하게 변함.

 

 

 

 

 

 

8. Detach instance 컴포넌트와의 연결 해제하는 방법

...에서 Detach instance 클릭  >  Layer에 컴포넌트, 인스턴스 해지됨 > 처음 그룹 상태로 복귀

Detach 단축키
option + command + b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Variant 기능

버튼 컴포넌트의 모든 상태를 베리에이션 하여

하나의 컴포넌트로! 유용한 기능


 

 

Show / Hide 단축키
shift + command + h

 

 

 

1. Button_Md / Button_Sm  2개씩 복제   >  option + command + b  >  이모티콘, 아이콘 shift + command + h  >  component 에서 Create multiple component 클릭

 

 

 

2. 모든 버튼 선택 후  >  combine as variants 클릭 >  Button 컴포넌트로 묶임  assets 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

 

 

 

 

3. Properties 에서  Variant 추가 >  Name 변경 ( Size / Emoji / icon ) > (Size : md, sm / Emoji : yes, no / Icon: yes, no)

 

 

 

 

4. Properties 에서  Variant 추가 >  Name 변경 ( State ) > ( default / pressed )

 

 

 

 

5. Properties 에서  Variant 추가 >  Name 변경 ( Type ) > ( primary / secondary )

     완성 후 assets에서 버튼을 불러와 Button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.